티스토리 뷰

잡다구리

[올림픽] 김아랑 '세월호 리본 질문'에 참았던 눈물 쏟아

블루베리 농장(순창쌍치면) 2018. 2. 24. 08:20


원문]http://www.yonhapnews.co.kr/pyeongchang2018/2018/02/23/5501000000AKR20180223132200007.HTML?template=7722


[올림픽] 김아랑 '세월호 리본 질문'에 참았던 눈물 쏟아


"팽목항 계신 분들 고맙다는 한마디에 저는 큰 위로 받았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평창 올림픽 관련 뉴스는 선정하지 않으려 했는데 이런저런 뉴스를 보다가


갑자기 노란리본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


숏트랙선수인 김아랑 선수가 핼멧에 노란리본 스티커를 붙이고  나왔다고 해서  극우보수단체에서 


정치적 중립을 요구하는  올림픽 정신과 위배된다며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에 신고했다고 ....


그래서 1000M 결승전 당시에는 노란리본 스티커를 검정테이프로 가리고 경기에 임했다고 합니다.



요즘 뉴스가 쏟아져서 이뉴스가 나올때 까지 모르던 내용이었는데 ...

--------------------------------------------------------------------------------------------------------------------------

제가 기억하는 뉴스는  1500M 본인은 4등을 하고 금메달을 딴 최민정 선수를 축하해주는 


훈훈한내용의 뉴스였는데 (실제로 경기영상을 볼때 저선수 진짜 축하해주는구나~ 바로 알수있어서


맘이 따뜻하거나 통이큰 선수네 라고 느꼈습니다.)



-------------------------------------------------------------------------------------------------------------------------


참 할일없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ㅂ ㅅ 같은 극우보수 단체는 어딘가요? 일베인가? 그래서 


청와대 국민청원이  지지부진하다가 20만을 넘겼다는 뉴스가 나왔나?



국민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13699?page=3


관련뉴스 http://news1.kr/articles/?3243412



검색좀 해보니 역시 일베맞네요 ..... 



또. MBC 김세의 기자가 이런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더군요




일베가 일베한것 같은데 저기자는  왜이런지 모르겠네요 


보니 일베의 영웅 뭐라고 하고 과거 행적이 뚜렸하던데 ..... (신상을 터는것 같아서 그만)


밥은 먹고다니는지 (괞한 관심주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


올림픽은 정치적, 종교적 선전을 금지한다 라고 하는데 


노란리본에 정치적 의도가 있나요? 그걸 묻고 싶어요


또 검색해봐야겠네요 

------------------------------------------------------------------------------------------------------------

'노란 리본은 여러 상징적 의미가 담겨 있는 인식 리본의 한 종류이며, 종종 사람이 착용하거나 

나무 등에 묶는 리본이다. 무사생환을 바랄 때 등, 다양한 의미로 많이 사용된다. 

노란 리본을 다는 활동주의 행동인 노란 리본 달기 캠페인은 1979년 이후 세계 전역에서 여러 차례, 

다양한 의미에서 이뤄졌다. 


2014년 4월 대한민국에서는 희생자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노란 리본 달기 캠페인이 인터넷을 통해 


널리 확산되었다

------------------------------------------------------------------------------------------------------------


위에 내용은 위키백과 내용입니다.


세월호 희생자분들을 위로하는 행위가 어떻게 정치적 행위가 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또한가지 이뉴스를 보다가 놀란사실은 댓글들 입니다.


'빨갱이라느니' '이마에 문신을 새겨', '다른데 신경쓰니 금메달도 못딴다'


'금메달도 못딴 3류 아마추어' '세월충''감성팔이''홍어출신' 


대단하네요 ...... 이런생각을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어떤 정신상태를 가진분들인지 궁금하네요


------------------------------------------------------------------------------------------------------------



PS) 평창올림픽 중계를 보다보면 그전에 보기힘들던 것들을 봅니다.


     경기완료 직후에 선수들을 인터뷰 하는 것인데요


     힘들어서 헉헉대는  선수들을 데리고 인터뷰를 합니다. 


     아직 예선전만 끝나서 8강 4강이 남아있는 다시 경기에 참여해야 하는 선수를 인터뷰를 하고  


     기록이 어떻다느니, 소감이 어떻다느니....... 

   

     경기전에 마인드 컨트롤 하기도 힘든데 인터뷰가 잘되겠습니까?



PS) 오늘 글은 정신 없네요 ..ㅋㅋ 두서가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