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문]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2/18/0200000000AKR20180218022951009.HTML


"부끄러운줄 알라!"…美총격참사 시위현장 울린 여고생 연설


총기협회 후원금 받은 트럼프·정치인들 질타…"총기규제해야" 수천명 시위 
희생자 장례식서도 1천여 명 모여 추도…"우리 아이들 안전해야"



두번째로 꼽은 오늘의 뉴스는 미국 총기사고 관련 시위현장 여고생 연설입니다.


이뉴스를 선정한 이유는 '로비의 끝판왕 총기협회(NRA) 와 여고생(=일반시민)의 싸움에서 


승자는 누구일까?  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저에게 승자 맞추기 돈을 걸라면 이번에 후자로 걸겠습니다.



- 미국에서 총기사고가 날때마다 미국에서는 무서워서 어떻게 사나? 라는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례로 미국에서는 '탕탕탕'  소리가나면 사람들은 비명을 지르며 몸을 숙이거나 


 소리가 나는 반대방향으로 뛰어 갑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어떤가요?  '탕탕탕' 소리가 아니라


 '펑펑' 소리가 나더라도 소리가 나는 쪽을 보거나  그쪽으로 가거나 또는 무슨 일이지 두리번 거립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총기관련 사고나 강도가 없어서 라고 생각합니다. 

 


- 그런데 왜? 총기관련 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날까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총기협회 로비 때문이지요. 뉴스나 신문, 일반시민, 시민단체에서는 그렇게 말합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누구나 알고 인지하는 사실을 애써 외면합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진 않았습니다.  


  총을쏜 용의자의 정신상태가 문제라고 하네요




  

- 로비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할 따름 입니다. 이렇게 사고가 계속 나는데 외면할수 있다는건


  그들(NRA)의 돈이 없이는 당선되지 못하고 정치를 할수 없다는걸 반증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헬조선 이라고 하지만 국내 총기규제에 대해서는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총기를 맘대로 살수있었다면 우리국민 특성상 미국보다 10배는 총기사고가 많았을것 같아요)




- 그런데 제생각에 미국 정치인이 조만간 총기협회의 로비를 무시해야 하는 상황이 올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 파장이 클것 같습니다.  이영상 때문입니다.




사고현장에서 살아남은  여고생 '에마 곤잘레스' 의 연설은 보고 듣는 이의 맘을 울림니다.


우리나라도 이런일이 얼마전에 있었습니다. '이게 나라냐~!' 


전 본질적으로 미국에서 외치는 목소리와 우리촛불시위에서 외친 목소리는 같다고 생각되네요


안전하게, 편안하게, 상식적인 세상에서 살고 싶다는 절규이지요.



미국에서 총을 구하기 얼마나 쉽냐면요.. 13살 소년이 담배, 복권은 못사지만 총은 


합법적으로 살수 있음.




그래서 '에마 곤잘레스' 가 외치는 


'만약 총이 아니고 칼이었다면 그렇게 많은 사람은 죽일수 없다' 


'총기협회로부터 얼마나 받았냐?'  


'3천만 달러'


'사람의 목숨값은 트럼프가 받은 돈에서 올해 한달반동안 총에 맞은 사람수로 나누면 5800달러 입니다'


'트럼프 당신에게 우리 목숨의 가치는 얼마입니까?' 라는 말이 큰 울림으로 들리네요.



-혁명이라고 불리는 사건은 이런 작은불씨가 커서 산불이 되고 들불이 되어 번집니다.


 *6월 민주화 운동도 어떻게 보면 '책상을 탁하고 치니 억하고 죽었다' 라고 말한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 사건'이 밖으로 알려 지면서 입니다.


전 이건 역시 그렇게 될것 같고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PS) 총없는 안전한 세상에서 살고싶어요 .. 뱃살아저씨는 아직은 미국갈 일은 없지만요


     사람사는 일은 모르잖아요 ㅋㅋ



PS2) 다스 120억 비자금? 횡령?  암튼 간큰 여직원 또는 정호영 특검 감싸기? 이걸 쓰고 싶기도 했습니다.  ㅡ ㅡ;



     검찰이 반드시 알아야 할것이 제식구 감싸기를 할려고 그럴일은 없다고 믿고 싶지만 


     120억을 여직원이 횡령했다고 결론내린 거라면,  만약 그랬다면 아마 국민들의 감당못할 


     분노를 경험하게 될것 같아요......  촛불운동 시즌2


     *그럼 여직원은 횡령죄로 감방 가는건가? 관련 뉴스를 찾을수가 없네요.


     *진짜 여직원이 120억을 횡령했다면...... ㅆㅂ 대단한데, 간땡이가 얼마나 부은거야


     *설마 제식구 감쌀려고 다른 비자금을 찾은건가?



  PS3)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댓글